티스토리 뷰

암은 악성종양의 형태로 우리 몸에 아주 조용히 침투하여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거의 2~3기 이상 진행된 경우가 많아 안타깝게도 사망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건강하다는 생각이 들더라도 건강검진을 자주 받고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것이 중요한데요. 어쩔 수 없이 암에 걸렸다면, 그 이후에 항암치료 과정을 반드시 숙지하셔서 고통이 더이상 진행되지 않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항암치료중 좋은 음식을 꾸준히 드시고 면역력이 강화되기 위한 행동을 하셔야 합니다.


항암치료 고통 과정


항암치료는 암을 절제하고 나서도 혹시나 있을 작은 암세포들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치료 방법이 아주 독해서 암세포가 죽기도 하지만 우리 몸에 있는 다른 건강한 세포들을 공격해서 부작용이 크고 고통이 유발될수도 있습니다. 구내염이 생기기도 하고 불임이나 무기력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출혈이 생겨도 백혈구와 적혈구가 많이 없어서 출혈을 멈추기가 힘들구요. 이런 부작용이 있지만 여러가지 항암치료 과정 중 이런 부작용이 없는것은 거의 드물기에 어쩔 수 없이 치료를 하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항암치료 비용


암환자의 경우에는 국가에서 지원이 거의 되기때문에 본인이 부담해야되는 금액이 5%정도밖에 안나온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는 평균적인 금액일 뿐이고 신약을 쓰거나 좀 비싼 방법을 동원할 경우에는 몇천에서부터 억대까지 금액이 커질 수 있습니다. 암 초기의 경우에는 아마 항암치료를 하기보다는 수술을 하는편이 부작용의 우려도 막고, 깔끔하므로 괜찮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비용때문에 무서워하지 마시고, 국가에서 다양한 지원이 있으니 비용이 비싸다고 무조건 피하지 마시고 꼭 치료받고 암 완치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