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만성적 통증은 처음에 갑자기 찾아오기는 하지만 치료를 하려면 수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어깨 주사를 맞을수도 있고 물리치료를 하거나 운동요법 등 다양한 방식이 세상에 공개되어있지만 본인의 체질에 맞는게 뭔지 알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제가 알고있는걸 몇개 알려드리고 싶은데요. 특히나 어깨라는 부위는 한번 다치면 회복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기에 쉽지가 않습니다. 봉침과 수지침을 이용해서 치료를 하면 빠르다는 사람도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밑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어깨통증 봉침


어깨에 봉침이나 수지침을 맞게되면 효과가 있기는 하겠지만 그 뒤로는 거의 팔을 안쓰는게 좋습니다. 무거운 물건은 거의 안드는게 좋으며 될수있으면 편안한 자세로 있는게 좋은데요. 회복기간이 1~2주나 한달이 아니라 보통 사람이라면 5달 이상을 잡는게 일반적이라서 실망이 클수도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침도 맞고 부황도 떳었는데 그러고나니 바로 완치가 된 느낌이 들더라구요. 하지만 거기서 다 고쳐졌다고 무리를 하게되면 치료기간이 더 길어지게 되니까 조심하는 습관을 가집시다.





어깨 통증 원인


허리와 함께 어깨는 나이가 들지 않아도 한 자세로 오래있거나 잘못된 행동습관을 가진다면 금방 아플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둘 다 소모적이라서 회복되기가 쉽지 않다는것은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그러니까 의자에 앉을때는 등받이를 꼭 제대로 한채로 있고 엉덩이를 끝까지 밀어넣도록 합시다. 될 수 있으면 쉽지 않더라도 1시간에 최소 30초씩은 근육을 풀어줘야 합니다. 오랜시간을 그렇게 건강한 몸을 만드는 습관을 들인다면 어깨의 통증은 물론이고 다른 병들도 금방 침투할 수 없는 몸을 갖게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