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허리통증에 좋은 스트레칭이 있다는 이야기 들어보셨을겁니다. 허리라는건 소모가 되는 곳이라서 나이가 든 어르신이면 다들 허리에 통증을 호소하고는 합니다. 그런데 이제는 나이가 많은사람들만이 아니고 30대에서 40대 초반인 중년층에서도 허리로 아픔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허리 통증이 생기면 그게 일시적인 치료법으로 한번에 낫는것도 아니고 꼭 오랜기간동안의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더 힘든데요. 집에서 우리 힘으로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을 알아보면서 다들 따라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허리통증 스트레칭 4가지


고양이자세는 아마 이름자체에서 자세가 많이 예상이 되실텐데요. 무릎을 땅에 댄 상태에서 엉덩이를 뒤로 빼내어주고 손바닥을 바닥에 댄 다음 몸을 길게 늘어틀여서 고개를 하늘로 향하게 하는 것입니다. 두번째로는 배아래쪽까지의 하체를 모두 바닥에 대어서 뱀처럼 한 다음 손을 바닥에 두고 상체를 거의 90도처럼 꺾어서 유연하게 하늘로 향해주면 됩니다. 앞서 말한 자세와는 반대로 얼굴을 포함해서 상체를 모두 바닥에 대줘야 합니다. 무릎사이에 상체를 넣어주고 숨을 내쉬어주면서 다시 돌아와주면 됩니다.





허리통증 예방법


스트레칭으로 하는것 이외에도 절대 하면 안되는것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복근운동을 할 때에 윗몸일으키기를 주로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이는 허리에 엄청난 무리가 가기 때문에 허리가 약하거나 튼튼하더라도 디스크를 예방하고 싶으시다면 절대 하지 말아야 합니다. 게다가 디스크라는건 언제든지 재발하기가 쉽기 때문에 스트레칭을 평소에 해주면서 근육을 이완시켜줘야 해요. 천천히 운동으로 주변의 근육을 늘려주는것은 맞지만 빨리 낫고싶은 마음에 너무 강하게 한다면 파열될수도 있으니까 천천히 안아프게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