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운동을 자주해서 건강하다는 사람들은 모두 이유가 있는데요. 신체의 면역력을 길러주는것은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평소에 근육을 증강시켜주면서 혹시 모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함도 있습니다. 오늘은 스마트폰을 항상 한손으로 보면서 손목에 무리가 가는걸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손목 스트레칭을 자주 해줌으로써 그런 증상을 예방하는걸 알려드릴텐데요. 폰이 아니더라도 게임으로 인해서 마우스를 손에 쥐고 몇시간동안 놓지 않는 학생들이나 어른들에게도 반드시 필요한 방법이니 반드시 따라하시길 바랍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스트레칭


스트레칭이라고 하면 딱히 운동기구가 없이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어야 항상 따라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로 일하는 사람들에게는 헬스장에 가거나 그런 기구를 집으러 가는것조차도 귀찮아서 따라하지 않을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우선 매 50분마다 손을 깍지끼고 기지개 켜는것처럼 천장을 향해 뻗어주는게 좋습니다. 이게 손목에 힘이 안들어가는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손목이 한바퀴 돌아간상태에서 늘려주는 것이므로 긴장된 근육이 많이 진정이 된답니다. 또한가지 방법은 전방을 향해 손바닥을 펴준 뒤에 뒤에서 손가락을 당겨주는 것인데요. 반대로 손바닥이 자신을 향하게 한뒤에 손등을 굽혀주는 것으로 2번 할수있는 자세입니다.


터널증후군 원인


이렇게 손목이 아프게 된데는 과학적인 부연설명이 필요할것 같은데요. 우리 손은 손가락으로 인해서 아주 미세한 조작이 가능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의 신경만 이상이 가도 섬세한 손으로 인해서 아주 걸리적거리는 일이 일어납니다. 찌릿거리는 느낌이 자주 일어나고 손가락에 힘이 자꾸 빠져서 물건을 들다가 놓치는 사태도 발생하게 됩니다. 그런 일이 지속된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수술을 받으러 가시거나 치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장하는데 치료를 하지않고 방치해둔다면 나중에 마비가 올지도 모른답니다.